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11 20:16:21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천지창조 기자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양규식)825일까지 가족과 함께하는 제주 전통문화 가문잔치체험행사참가자 9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11일 센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친 몸과 마음의 피로감을 가족과 함께 제주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회복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가문잔치는 결혼식 전날에 신랑, 신부 집에서 친지들이 모여 치르는 제주 전통 혼례 풍습으로 이를 통해 제주의 전통음식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스티커 북 등 교구를 개발하여 교육의 흥미와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양규식)는 8월 25일까지 가족과 함께하는 제주 전통문화 ‘가문잔치’ 체험행사’ 참가자 9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사용 교구로는 7일 잔치 돼지 잡는 날 고깃반 솔문세우기 신부상 음식 등 다양한 내용을 수록하고 가문잔치 음식 전시를 통해 제주 전통문화의 이해를 높일 계획이다.


참가자격은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도내 가족 또는 제주문화에 관심 있는 가족단위 관광객이다.


행사기간은 8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제주농업기술센터 농촌생활과학관에서 진행하며 1가족당 1일 체험이 가능하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제주의 전통문화 가문잔치소개 독새기, 고기튀김, 송애기떡 등 가문잔치 음식 만들어보기 가문잔치 음식 맛보기 등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825일까지 제주농업기술센터 인력교육팀(760-7721)으로 전화 또는 방문 가능하며 130명 선착순 마감한다.


강경안 농촌자원팀장은 가족과 함께 제주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침 심신을 치유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면서 많은 분들의 신청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오천지창조 기자 oh-5004-oh@naver.com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64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