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10 18:38:26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구용환 기자경기도 포천시와 포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바둑협회가 주관하는 ‘2020 포천시장배 평화유소년바둑대회가 포천종합체육관에서 지난 8일에서 9일까지 이틀간 열렸다.


10일 포천시에 따르면 지역에서 선발된 320명의 정예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번 대회 개회식에는 박윤국 포천시장, 손세화 포천시의회의장, 이철휘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특별위원, 이원웅 경기도의원, 정순표 한스경제 대표, 서효석 편강한의원장, 양재호 한국기원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 경기도 포천시와 포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바둑협회가 주관하는 ‘2020 포천시장배 평화유소년바둑대회’가 포천종합체육관에서 지난 8일에서 9일까지 이틀간 열렸다. / 사진제공=포천시청


대회는 한국 바둑의 미래를 열어갈 유소년들의 전국대회와 함께 바둑강국 중국의 꿈나무와 대국을 겨루는 ·중온라인유소년바둑교류전’, 국내 아마추어 강자 3인이 헝가리, 러시아, 베트남 등 국내 거주 외국 기사들과 벌이는 국제교류전을 진행했다.


특히, 한국 바둑계의 전설 이창호 9단과 바둑여제 최정 9단의 시범대국과 차민수 프로기사회장의 지도 다면대국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대회에서 전문선수부에서는 초등최강부 기민찬, 저학년부 표현우, 중학년부 박종찬, 고학년부 김상우 어린이가 각각 우승트로피를 거머줬고, 방과후부에서는 저학년부 김민건, 중학년부 김건형, 고학년부 최원준 어린이, 학원부에서는 저학년부 김정인, 중학년부 김정서, 고학년부 김시현 어린이가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평화거점도시 포천에서 한반도를 넘어 동북아 평화를 기원하는 평화유소년바둑대회가 개최돼 기쁘다.”이번 대회가 유비무환의 자세로 스포츠를 넘어 코로나19 극복의 모범사례로 남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용환 기자 khy5000@jbctv.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64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