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02 17:26:34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김성훈 기자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3.1101주년을 맞아 지역 독립운동의 역사와 독립운동가의 이야기를 담은 공주독립운동사를 출간한다.


시에 따르면 공주독립운동사는 독립운동과 더불어 근대 공주 역사의 맥락을 함께 이해할 수 있는 대중도서로 약 1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이번에 출간된다.


집필에는 박성섭 독립기념관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 연구원과 김진호 충남대학교 충청문화연구소 연구원 등 관련 학계 연구자 5인이 참여했다.


▲ [‘공주독립운동사’ 책자 사진 / 사진제공=공주시청]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3.1절 101주년을 맞아 지역 독립운동의 역사와 독립운동가의 이야기를 담은 ‘공주독립운동사’를 출간한다.


책은 공주인의 한말 의병전쟁 한말 공주지역 교육계몽운동과 국채보상운동 1910년대 공주인의 독립운동과 자결순국 투쟁 공주의 3.1독립운동 공주의 1920~30년대 국내 독립운동 공주인의 1920년대 이후 국외 독립운동 등 총 6장으로 공주의 독립운동사를 총망라했다.


김정섭 시장은 이 책은 일제의 모진 탄압에도 꺾이지 않았던 공주 사람들의 신념에 찬 독립운동사이다. 이것은 우리의 징비록이자 선열들에게 바치는 우리의 독립운동 선언서라고 말했다


이어 이 책을 통해 공주 지역의 항일 독립운동이 제대로 자리매김 되고 후대의 가슴에 오롯이 새겨지길 바란다. 시는 앞으로도 공주독립운동사를 계속 고쳐쓰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성훈 기자 mijukim11@naver.com]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62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