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05 16:25:53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박정미 기자경기도 고양시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및 3.1독립만세운동 100주년을 맞아 고양지역의 독립운동사를 총정리한 고양독립운동 이야기영상물을 제작해 고양사이버역사박물관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이는 영상은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고양의 독립운동사를 답사 및 드라마 방식으로 전달하고 있다. 영상은 10분 내외 분량으로 총 3편으로 구성됐다.


▲ [‘고양독립운동 이야기’ 영상물 / 사진제공=고양시청] 경기도 고양시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및 3.1독립만세운동 100주년을 맞아 고양지역의 독립운동사를 총정리한 ‘고양독립운동 이야기’ 영상물을 제작해 고양사이버역사박물관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먼저 1편은 고양지역 독립운동의 역사를 총괄적으로 알아 볼 수 있는 고양의 독립운동 이야기’, 2편은 두 명의 대학생이 전문가와 함께 독립운동의 현장을 둘러보는 고양의 독립운동 현장을 찾다’, 그리고 3편은 고양지역 독립운동가의 활동상을 드라마 형식으로 제작한 고양의 독립운동가를 기억하다로 구성되어 있다.


3편의 영상물에는 고양지역에서 처음 발굴된 독립운동의 현장을 비롯한 인물과 유적에 대한 이야기가 진행되며, 특히 그동안 외부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고양시 덕은동의 쌍굴과 화전동 공동묘지 안쪽의 일제강점기 강제 이장 비석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박정미 기자 pjm@jbctv.net]

2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59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