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26 16:06:00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통일부가 비무장지대(DMZ) 평화협력 국제포럼(DMZ Global Forum)’1128일 오후 110분에 포시즌스호텔에서 개최한다.

 

통일부에 의하면, ‘비무장지대(DMZ) 평화지대화와 한반도 번영을 주제로 열리는 비무장지대(DMZ) 평화협력 국제포럼은 개회사(김연철 통일부장관), 기조연설과 2개의 분과로 진행한다. 1분과에서는 비무장지대(DMZ)와 평화협력’, 2분과에서는 비무장지대(DMZ)를 평화경제의 중심지로라는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기조연설은 후베르트 바이거(Hubert Weiger) 분트(BUND) 의장이 맡는다. 분트는 동독과 서독 간의 군사분계선을 평화의 녹색 띠로 바꾸기 위한 사업을 추진한 독일의 환경단체이다.

 

1분과는 정근식 서울대학교 통일평화연구원 교수가 사회를 진행한다. 발표자, 토론자로는 서보혁 통일연구원 평화연구실장, 한모니까 서울대학교 통일평화연구원 교수, 이효원 서울대학교 교수와 가이 로즈(Guy Rhodes) 스위스 인도적지뢰제거센터장이 참여한다.

 

2분과는 최완규 신한대학교 석좌교수가 사회를 맡을 예정이며, 박영민 대진대학교 교수, 육동한 강원연구원장, 박은진 국립생태연구원 실장, 미무라 미츠히로(三村 光弘) 일본 동북아경제연구소 주임연구원이 발표자, 토론자로 참석한다.

 

통일부 관계자는 앞으로 비무장지대(DMZ) 평화협력 국제포럼을 정례화하여 비무장지대(DMZ)에 대한 국내외의 이해도를 높이고, 비무장지대(DMZ)를 국제적인 평화지대로 만들기 위하여 국제사회와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2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59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1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