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18 17:39:10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김희자 기자경남 창원시는 1017일 창원시의회 소회의실에서 허만영 제1부시장을 비롯해 추진위원회 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칭)창원시 독립운동기념관 건립 추진위원회를 위촉 구성하고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착수보고회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창원시에 따르면, 독립운동기념관 건립 추진위원회는 시의원, 교수, 연구원, 시민단체 대표, 관계기관 공무원 등 실질적으로 기념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분야별 대표 14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는 그동안 추진경과 보고, 용역업체 착수보고, 질의 및 응답,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추진위원회 위원들은 건립사업의 홍보 및 대외협력, 자료 수집 및 조사·연구, 시민제안 건립사업 등에 대해 제안 및 자문, 권고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 [경남 창원시는 10월 17일 창원시의회 소회의실에서 허만영 제1부시장을 비롯해 추진위원회 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칭)창원시 독립운동기념관 건립 추진위원회’를 위촉 구성하고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착수보고회도 가졌다. / 사진제공=창원시청]


이번 용역은 창원시 독립운동기념관 건립 필요성, 우리지역 독립운동 관련 고증 및 현황조사, 창원의 독립운동 전반을 스토리화 할 수 있는 건축 및 공간 구상, 독립운동기념관 관리·운영방법 설정 및 인력배치계획 제시, 사업비 확보방안 등 독립운동기념관 건립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된다.


허만영 제1부시장은 창원시는 일제강점기 당시 3·1독립운동에 적극 동참하는 등 민족 독립을 위해 분연히 일어선 수많은 애국지사들의 고장으로, 독립운동기념관 건립사업은 창원시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다이번 착수보고회 때 제시된 다양한 안건을 용역 수행 사항에 최대한 반영하여 독립운동기념관 건립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자 기자 khj-pizza@hanmail.net]

2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56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