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16 16:34:54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이재현 기자전남 보성군은 지난 1011일 보성국민체육센터에서 15회 보성군 보훈가족 한마음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보성군에 따르면 이날 한마음 대회에는 상이군경회보성군지회를 비롯한 9개 보훈단체 가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출신 가수 공연, 남도 민요 한마당과 흥겨운 각설이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 [전남 보성군은 지난 10월 11일 보성국민체육센터에서 ‘제15회 보성군 보훈가족 한마음대회’를 가졌다. / 사진제공=보성군청]


김철우 보성군수는 오늘날 대한민국이 있기까지는 국가보훈가족의 고귀한 희생 덕분이라며 보훈가족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받들면서 지원과 예우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2018년부터 참전유공자 명예수당을 인상하여 지급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는 보훈명예수당을 신설하여 보훈대상자가 차별이나 소외됨이 없도록 따뜻한 보훈을 실천할 계획이다.


또한, 보성군은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국가 유공자 및 보훈가족의 자긍심을 고취 및 애국정신 선양활동의 교육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참전유공자 기념탑 건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보성현충탑 주변을 현충공원화 하기 위한 조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재현 기자 jky4680@naver.com]

2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56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