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07 17:13:36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김희자 기자인재 최현선생 기념사업회가 105, 해평농업협동조합에서 인재 최현선생 탄신 456주년 기념 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경북 구미시가 밝혔다.


구미시에 따르면 이번 학술대회는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세훈 인재 최현선생 기념사업회 회장의 개회사와 장세용 구미시장, 라태훈 구미문화원장 축사에 이어 기념촬영, 기조발표, 질의 및 토론 순서로 진행됐다.



▲ [인재 최현선생 기념사업회가 10월 5일, 해평농업협동조합에서 ‘인재 최현선생 탄신 456주년 기념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 사진제공=구미시청]


인재 최현선생(1563~1640)은 구미 해평 출신의 조선 중기 정치가로 임진왜란에 의병을 일으켜 큰 공을 세웠으며 유교의 제 경전과 천문, 지리, 병학에도 뛰어났을 뿐만 아니라 문학가로서도 일선지, 용사음, 명월음, 조천일록등 많은 작품과 저서를 남긴 위인 중 한명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인재 최현선생의 뛰어난 업적에 비해 지금까지 널리 알려지지 못한 것에 대하여 안타깝게 생각하며, 이번 학술대회를 계기로 인재 최현 선생에 대한 연구가 더욱 폭넓게 이루어져 지역 사회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인재 최현 선생에 대한 이해와 인식의 지평을 넓히는 전환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희자 기자 khj-pizza@hanmail.net]

2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55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