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04 14:28:40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김성훈 기자세종특별자치시 장군면이 김종서 장군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주민이 직접 만들고 시민이 참여하는 7회 김종서장군문화제를 오는 106일 김종서장군묘역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장군면에 따르면 김종서장군문화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올해 행사는 장군면민 퍼레이드, 주제공연, 세종시-공주시 상생협력 퍼포먼스,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초등학생 예술경연대회 등을 마련했다.


특히 올해는 세종시-공주시 상생협력을 기원하는 비둘기 풍선 날리기와 인절미 만들기 행사가 준비돼 있으며, 초등학생 예술경연대회는 참여대상을 세종시와 공주시 초등학교까지 확대해 실시된다.


이번 행사는 주민이 직접 기획 단계부터 운영까지 참여하는 문화체험, 먹거리체험, 안전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시민주권을 실현하는 행사로 열린다.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가훈, 장군휘호 쓰기, 타투 체험, 예쁜 글씨 쓰기, 네일아트, 승마체험 등 6진개척, 떡메치기, 알밤굽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충열 김종서장군문화제추진위원장은 올해로 제7회를 맞는 김종서장군문화제가 세종시-공주시의 상생 발전을 이끄는 화합과 상생발전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주권특별자치시에 어울리는 주민주도형 행사로 탈바꿈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훈 기자 mijukim11@naver.com]

2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55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