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25 16:24:18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김희자 기자경남 함안군이 924, 군수실에서 육군 제39보병사단과 군 장병을 위한 평생학습센터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근제 군수, 박안수 육군 제39보병사단장, 조웅제 부군수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등 8명이 참석했다.


▲ [경남 함안군이 9월 24일, 군수실에서 육군 제39보병사단과 ‘군 장병을 위한 평생학습센터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제공=함안군청]


이날 협약에 따라 군은 평생학습 강사 파견, 강사료 부담 등을 지원하고 39사단은 평생학습 진행을 위해 필요한 교육장소를 제공하고 군 장병 참여 지원 및 관리를 해나가기로 했다.


함안군 관계자는 지난 8, 235명의 군 장병에게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제대 후 학업이나 사회생활에 필요한 부분으로 어학과 자격증 과정에 많은 관심을 보였고, 특히 평생학습이 전역 후 대학생활 및 사회생활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는 응답이 75%인생설계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는 응답 71% 보다 높게 나왔다.”고 밝혔다.


이날 조근제 군수는 군 복무 중에도 장병들이 학업과 사회생활에 필요한 준비를 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다앞으로 다양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희자 기자 khj-pizza@hanmail.net]

2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54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