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06 18:03:03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김성훈 기자충남도교육청과 군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가 96일 충남도청 상황실에서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도에 따르면 군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인 양승조 지사와 김지철 교육감이 체결한 협약으로, 조직위는 도교육청 산하 각급 학교 학생들이 군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창의적인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도교육청은 군문화엑스포가 학생들에게 군문화를 관람하고 체험하는 뜻 깊은 학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키로 했다.


양승조 지사는 군문화엑스포는 6.25전쟁 발발 70년이 되는 해에 세계 유일 분단국가에서 펼치는 평화의 한마당으로, 세계 평화와 인류의 행복을 지키는 중심에 우리 군이 있음을 알리는 중요한 행사라며 이번 도교육청과의 협약은 군문화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의미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군문화엑스포는 현장 체험학습과 평화안보 교육에 더 없이 좋은 행사라며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 [행사장 조감도 / 사진출처=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한편, 군문화엑스포는 내년 918일부터 104일까지 17일 동안 계룡대 비상활주로 일원에서 ‘K-밀리터리(Military), 평화의 하모니를 주제로 개최한다.


공식행사로는 918일 개장식과 개막식, 104일 폐막식 등을, 특별행사로는 충청남도 시·군의 날 한가위 행사 육군의 날 해군의 날 공군의 날 해병대의 날 등 6개를 진행한다.


공연은 세계 군악대 공연 엑스포 주제 공연 로드 퍼포먼스 프린지 공연 군악콘서트 나라사랑 보훈음악회 등 8개를, 체험은 야외 무기 전시 군장비 탑승 병영훈련 가상현실 사격 전투장비 분해·결합 등 9개 프로그램을 펼친다.


부대행사로는 기동훈련과 계룡산 안보등산 계룡대 영내 투어 군식 조리 경연대회 국제 드론 레이싱대회 밀리터리 댄싱 경연대회 K-밀리터리 패션쇼 등 9개를 진행하며, 정책토론회와 계룡평화포럼 등 학술 및 국제회의도 연다.


전시관은 세계평화관 한반도희망관 미래관 대한민국국방관 세계군문화생활관 군과학화전투체험관 등 6개를 운영한다.


[김성훈 기자 mijukim11@naver.com]

2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52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