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05 17:02:16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구용환 기자경기도 포천시가 독립운동가이자 사상가, 참언론인이었던 장준하 선생의 정신을 계승·발전하기 위해 장준하 평화관 건립 추진위원회를 포천시청 본관 시정회의실에서 9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박윤국 포천시장, 장호권 장준하 기념사업회 회장, 손세화 포천시의회 의원, 이한용 ()남북민간교류협의회 상임대표, 이상인 ()자치분권연구소 소장, 관계 공무원, 학계 교수 및 이동면 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회 안내, 위촉장 수여, 평화관 건립 타당성 용역 중간보고, 질의 및 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포천시는 6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 타당성 용역을 거친 후 내년 초 중앙부처와의 지원 협의 등 행정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 [장준하 평화관 건립 추진위원회 개최 / 사진제공=포천시청]


박윤국 포천시장은 선생님의 고귀하신 업적을 기리기 위해 장준하 평화관을 건립하고 선생님의 유지를 어떻게 계승·발전시킬지에 대한 중지를 모으고자 위원회를 구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애국애족의 가치를 세워 공정한 대한민국을 이루는 데 큰 역할을 할 장준하 평화관 건립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위원 여러분들의 협력과 소통을 기대한다. 포천시는 열린 마음으로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사업에 충실히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장준하 선생은 1918827일 평안북도 의주에서 태어나 일제 강점기에 광복군과 임시정부에서 활동하며 독립운동을 했다. 해방 뒤에는 월간 사상계를 창간하고 독재에 맞서 민주화 운동을 펼치다 1975817일 약사봉 계곡에서 사망했다.


[구용환 기자 khy5000@jbctv.net]

2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52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