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29 16:22:35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구용환 기자경기도가 9월에 개최하는 DMZ 페스타의 사전행사인 찾아가는 DMZ행사를 오는 91일 광명시 광명동굴 빛의 광장, 97일 양평군 용문산관광단지에서 두 차례에 걸쳐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9.19. 평양공동선언 1주년을 기념하고 한반도 평화를 넘어 세계 평화에 대한 국내·외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9월 한 달 동안 Let’s DMZ 행사를 개최한다. Let’s DMZDMZ 포럼 Live DMZ DMZ 페스타 ART DMZ 4개 행사를 통칭하는 공동 브랜드이며 이 중 DMZ 페스타DMZ·평화·생태·관광 등을 아우르는 전시·체험행사로 918일부터 21일까지 나흘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찾아가는 DMZ는 이전 DMZ관련 행사들이 경기북부 DMZ일원에서만 개최되었던 지리적 한계를 넘어 경기남부지역에 DMZ가치 확산을 위해 기획되었다.


91일 오후 5시부터 광명시 광명동굴에서 열리는 찾아가는 DMZ행사는 DMZ의 가치를 알리고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통일바람개비 만들기, DMZ식물 그림엽서 만들기, 평화통일 소망열차 만들기 등 각종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더불어 미디어타워 무대에서는 개그맨 김종석의 사회로 현숙, 최유나, 김혜성 등 유명 가수의 공연과 함께 성악 앙상블 소리향, 다문화합창단 레인보우, 퓨전국악 스칼렛, 미스트롯 한가빈 등의 공연이 진행된다.


광명에 이은 두 번째 찾아가는 DMZ행사는 양평군 용문산 관광단지에서 97일 낮12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구용환 기자 khy5000@jbctv.net]

2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51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