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19 19:01:29
  • 수정 2019-08-21 16:20:47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서울시와 서울씨티투어가 경제적·사회적 어려움으로 비교적 여행 참여 기회가 적은 청소년들을 위해 저소득층·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 청소년 70여 명을 대상으로 서울시-서울씨티투어와 함께하는 DMZ 투어프로그램을 오는 821,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DMZ 투어는 주로 청소년이 참가하는 만큼, 근현대사를 이해하고 남북 평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따라서 625전쟁 당시 포로 1만 여명이 건너 귀환했다는 자유의 다리와 임진강 건너편 북한 땅을 전망할 수 있는 임진각부터, 남북 분단의 현실을 느낄 수 있는 3땅굴’, 북한의 생활을 바라볼 수 있는 남한 최북단 전망대인 도라산 전망대’, 경의선의 한국 측 종착역인 도라산역을 거쳐 625전쟁과 분단의 역사를 되돌아볼 수 있는 전쟁기념관까지 이어지는 코스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8월 서울 거주 다문화 한부모가족 대상으로 진행된 서울시-서울씨티투어와 함께하는 DMZ 투어프로그램에 참가했던 황○○씨는 생계활동으로 바빠 가족여행을 가기 어려웠는데, 덕분에 아이와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도 서울시에서 관광활동 기회가 적은 아이들에게 이와 같은 여행 지원을 계속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도라산 통일전망대 모습 / 사진촬영=중앙보훈방송 오재욱 기자]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2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50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