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19 16:15:07
  • 수정 2019-08-19 16:15:34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경기북부보훈지청이 고양시 일산 벨톤보청기 미소청각센터 덕양구점서대문점의 후원으로 청력저하로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국가유공자 2명에게 인공지능 스마트 보청기를 813, 청사 3층 호국영웅홀에서 전달했다고 밝혔다.


보훈지청에 따르면, 전달식 후 개인별 보청기 착용을 도와드리고 관리방법을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 날 보청기를 지원받으신 이OO어르신은 귀가 잘 안 들려 대화도 안 되고 답답했는데 이렇게 좋은 보청기를 해줘서 너무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에 고양시 일산 벨톤보청기 미소청각센터 덕양구점서대문점 이상선 원장은 앞으로도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 분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항상 관심을 갖겠으며, 어르신들의 귀를 더욱 밝힐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경기북부보훈지청, 저소득 국가유공자 무료보청기 전달식 / 사진제공=경기북부보훈지청]


고양시 일산 벨톤보청기 미소청각센터 덕양구점서대문점은 지난 20154월 경기북부보훈지청과 이동보훈복지사업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매년 2명 이상의 국가유공자에게 인공지능 스마트 보청기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청력유지법에 관한 무료 강의 및 청력검사도 지원하고 있다.


김장훈 경기북부보훈지청청장은 앞으로도 정부혁신의 사회적 가치를 반영하여 지역사회 관계망을 통한 협업체계를 구축해 복지소외계층에 대한 연계지원을 강화할 것이며 따뜻한 보훈을 위한 제도적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2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50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3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