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2 17:39:10
  • 수정 2019-06-12 17:40:13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김희자 기자경상남도 거제시가 육·해상 임진왜란 첫 승전을 기념하는 57회 거제 옥포대첩 축제6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옥포수변공원일원에서 개최한다.


거제시에 따르면, 올 행사는 전년도 5개 분야 25종에서 7개 분야 41종으로 확대했고, 이순신 장군의 승리 사실을 선조임금에게 보고하는 승전 보고를 첨가했다.


614, 첫째 날에는 봉화 및 옥포해전 재현 옥포해전 승전축하 건배 전쟁 승리의 비밀이 담겨있는 신호연 전시회 우리 지역에 남아있는 거제 임진왜란 흔적 사진전 옥포대첩 학술세미나 어린이를 위한 왜군을 물리쳐라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15일 둘째 날에는 글로벌 평화·나눔 걷기대회 이순신 장군의 전투현장에서 전해 듣는 해설이 있는 옥포해전 해상투어 거북선과 판옥선을 앞세우고 행진하는 군악대와 의장대의 거리행진 전통무예 24반의 무예 시범 거제의병 행렬이 포함된 승전행차 가장행렬 재현 시극공연 평양민속 예술단 공연 등의 행사가 펼쳐진다.


▲ [‘제57회 거제 옥포대첩 축제’ 홍보조형물 / 사진제공=거제시청]


이밖에도 어린이를 대상으로 옥포대첩 기념공원에서 백일장, 사생, 휘호대회 사전행사로 독봉산 웰빙공원에서 옥포대첩 골든-벨을 울려라문화예술회관에서 2회 어린이 전국 동요대회어린이들이 즐기면서 이순신 장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각종 체험놀이인 옥포대첩 타임머신등이 열린다.


또한 이순신 승전거리에서는 프리마켓과 각종 체험부스 운영, 택견, 마술이 포함된 버스 킹 공연 등이 이어지고 천하장사 이태현, 거제시청 소속 여자씨름단과 콜핑 씨름단이 참여하는 찾아가는 씨름대회도 함께 개최된다.


[김희자 기자 khj-pizza@hanmail.net]


1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46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