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30 15:06:01
  • 수정 2019-09-14 19:03:01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2019 문화가 있는 날-직장 문화배달행사가 530, 경기도 의정부시 용현동 롯데마트 야외주차장에서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용현산업단지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절대가()인의 귀호강공연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점심시간을 이용해 행사장을 찾은 근로자들은 제공받은 시원한 냉커피와 간식을 즐기며, ‘절대가()이 선사하는 나비야 청산가자’, ‘용천검’, ‘너영나영’, ‘풍구’, ‘강강술래8곡을 함께 호흡하며 흥겨운 한때를 보냈다.



▲ [직장 문화배달 행사 장면 / 사진촬영=중앙보훈방송 오재욱 기자] ‘2019 문화가 있는 날-직장 문화배달’ 행사가 5월 30일, 경기도 의정부시 용현동 롯데마트 야외주차장에서 용현산업단지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절대가(歌)인의 귀호강’ 공연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판소리 및 경기민요의 소리꾼들과 작곡, 피아노연주자 등으로 구성된 절대가()은 다양한 시도를 통해 전통의 재해석을 통한 현대와의 호흡이라는 목적으로 편안하고 즐거운 음악을 만들어 내고자 조직한 단체이다.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들이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주말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에는 영화관을 비롯한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고궁 등 전국의 주요 문화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직장문화배달은 평일 외부 문화활동이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전국에 있는 근무지로 직접 찾아가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예술 체험프로그램이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15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45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