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07 19:18:42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의정부나눔축구봉사단(단장 황석진, 사무국장 이호직)이 어버이날과 어린이날을 맞아 57, 경기도 의정부시 녹양동 녹양교회에서 자장면 나눔행사를 열었습니다.


[황석진 단장 / 의정부나눔축구봉사단]

동네의 어르신들 모시고 자장면 봉사를 하게 되어 너무 영광스럽게 생각하고요. 어르신 분들 우리가 차린 자장면 맛있게 드시고 만수무강하시길 바랍니다.”


가람어린이집 아이들의 재롱잔치를 시작으로 진행한 나눔행사는 경복대학교 복지행정학과, 블랙엔젤봉사단, 녹양교회여성성도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지역어르신 350여명, 경기북부아동일시보호소와 의정부영아원 아동 70여명에게 현장에서 직접 만든 중식요리사의 자장면을 대접하고 기념품을 제공했습니다.


[김애선 교수 / 경복대학교 복지행정학과]

경복대학교(복지행정학과) 학생들과 같이 어떤 것을 하면 의미 있을까 생각을 해서 저희가 (김애선 상담복지)연구소와 함께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막상 와서 보니까 어르신들이 굉장히 많이 있으셨구요. 이렇게 소외계층에 계신 분들이 많다는 점에 대해서 저희가 봉사활동을 하면서 뿌듯함을 느꼈고, 실제적으로 자장면을 만들어서 하는 것에 대해서도 뜻 깊은 행사라고 생각합니다.” 

   

의정부나눔축구봉사단은 국가유공자 고독사 예방활동, 장애인 영화관람 및 축구봉사, 이미용봉사, 무료급식소배식봉사, 자장면 나눔봉사활동 등을 꾸준히 펼치고 있는 봉사단체입니다.


[이종관 어르신 / 의정부시 녹양동]

고맙습니다.”


[진도영 어르신 / 의정부시 녹양동]

자장도 맛있게 잘 먹고요. 커피도 잘 마셨어요. (선물도 있대) 선물주면 가지고 가야지 뭐 ····”


(영상취재 : 오재욱, 박정미 기자 / 편집 : 오재욱 기자)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1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44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1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