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22 21:27:27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DMZ평화누리길인간띠잇기행사, 의정부본부 출정식이 420일 의정부시 행복로에서 열렸습니다.


의정부시민 DMZ평화한마당행사로 개최한 출정식은 나핵집 전국본부공동위원장을 비롯해 시민,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의정부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과 평화선언문낭독, ‘우리의 소원은 통일노래합창이 진행됐습니다.


[현성주 상임공동대표 / DMZ평화인간띠 의정부본부]

우리 인간띠잇기 운동을 통해서 전 세계만방에 우리 한민족은 평화를 사랑하고 평화를 원한다는 것을 대외에 천명하는 귀한 계기가 되기를 바라면서


[나핵집 공동위원장 / DMZ평화인간띠운동본부]

DMZ가 아픔이 서려있는 곳이지만 정말 이제는 모든 사람들이 함께 꽃피는 곳에 가서 아름다움을 함께 느끼고 그 아픔을 치유하고 그래서 우리민족이 온전하게 되는 그런 새로운 세상을 열어가는, 하나의 대동세상이 되는 그런 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의정부시 보훈단체에 대한 소개, 감사편지 낭독, 꽃다발 증정식이 펼쳐졌습니다.


[감사편지 / 김희원(의정부시 발곡초 4학년)]

오늘의 대한민국을 위해 100년 전 일본의 압제 속에 목숨 받쳐 나라를 지켜주시고 6.25전쟁에서도 수많은 희생을 아끼지 않으시며 대한민국을 지켜주신 할아버지 할머니께 감사를 드립니다.”


[남주우 지회장 / 광복회 의정부지회]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들이 평화를 사랑하고 남북의 통일을 염원하는 그러한 평화의 마음이 저 얼어붙은 북녘 땅 동토를 녹일 것입니다.”


꽃피는 봄날, DMZ로 소풍가자라는 슬로건으로 427, 중립수역 강화에서 DMZ 고성까지 500km에 걸쳐 열리는 ‘DMZ평화누리길인간띠잇기행사는 항구적인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해 정치와 종교, 이념의 벽을 넘어 함께 손잡고 전 세계에 평화를 선언하는 행사입니다.


[DMZ평화인간띠 의정부본부 공동선언문 / 권현(광복회 이사)]

세계평화를 염원했던 선조들의 3.1 선언 정신에 따라 우리들 역시 철조망을 걷고 전쟁을 끝냄으로 이 땅과 세계의 평화를 기원코자 하는 것이다.”


한편, DMZ평화인간띠 의정부본부는 427일 연천군 백학면 학곡리 적석총을 기점으로 좌우 2km 구간에서 연천, 양주, 동두천본부와 함께 인간 띠 잇기 행사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고재은 상임공동대표 / DMZ평화인간띠 의정부본부]

우리 한반도의 두 동강 난 이 현실을 우리 민()들이 모여서 함께 항구적 평화를 염원하면서 의정부, 양주, 동두천, 연천이 합동으로 인간띠잇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오는 427일 연천 학곡리에서 함께 인간띠잇기를 통해서 한반도가 항구적으로 평화가 임하게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영상취재 : 오재욱, 박정미 기자 / 편집 : 오재욱 기자)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44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1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