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6 16:07:18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경기도 고양시가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고양 독립운동가의 길 함께 걷기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재준 / 고양시장]

이제 우리 자랑스러운 역사를, 항일운동에 선봉에 섰던 모든 분들의 역사를 기록하고 계승해야 합니다.”


413, 시민과 학생 등 1천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일산문화공원과 호수공원에서 진행한 걷기행사는 ‘100년의 만세 고양의 평화를 울리다를 주제로 개막식과 기념 퍼포먼스, 호수공원 고양독립운동가의 길 걷기, 고양독립운동 바로알기 퀴즈대회 순으로 이어졌습니다.


[정동일 / 고양시 역사문화재 전문위원]

지나가면서 오른쪽으로 하나하나씩 어떤 분이 계시는가? 출신이 어딘지? 무슨 상을 받았고? 어떤 독립운동을 했고?”


일산 호수공원 산책로 약 3km에서 진행한 고양 독립운동가의 길 함께 걷기코스는 고양 지역의 독립운동가 74인과 고양의 위대하고 독특한 만세운동의 이야기를 담아 참여자들이 함께 걸으며 보고 배울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권대현 / 고양 발산중]

대한민국정부수립 100주년이라고 하니까 이런 것을 몰랐는데 알고 싶은 느낌도 들고


[허은 / 고양제일중 2학년]

독립운동가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함을 느낄 수 있었던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혜인 / 고양제일중 2학년]

태극기도 받고 같이 걸으니까 더 뜻 깊은 시간인 것 같아요.”


[이일 / 광복회 고양지회장]

오늘 뜻 깊은 날에 또 이런 행사를 가지니 정말 시장님께도 고맙고, 매년 매년 간단하지만 이런 행사가 있었으면 참 좋겠습니다.” 

 

[박유나 / 고양 성사중 3학년]

여러 독립운동가들을 만났는데 그 일들이 위대하다 느껴졌고, 저도 나중에 그런 역사에 남을 인물이 되도록 노력하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영상취재 : 오재욱, 박정미 기자 / 편집 : 오재욱 기자)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43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1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