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5 14:59:22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경기도가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행사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일대에서 4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개최했습니다.


‘100년의 역사에서 천년의 미래로를 주제로 진행한 행사는 임진각 평화의 길 걷기, 기념식, 캠핑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열렸습니다.


[권현 / 광복회 이사]

앞으로의 백년, 천년을 준비하면서 우리 독립운동하신 분들의 정신도 많이 알리고 후대들에게 공부를 할 수 있는 그런 시간들을 경기도에서 서울에서 대한민국에서 많은 프로젝트를 가지고 앞으로 꾸준히 계속적인 계획을 가지고 활동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독립군 홍범도 장군의 외손녀인 김알라 씨 등 경기도 초청으로 고국을 방문한 해외거주 독립운동가 자손과 한국인 후손들이 참여해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안토니오 김 / 쿠바 독립운동가 김세원 애국지사 손자]

한국에 와서 매우 행복하고 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 백주년을 맞아서 이렇게 큰 행사에 초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날, ··고 학생 800여명이 미래의 가치를 담은 키워드를 임시정부 형상의 전시조형물로 제작했고, 임시정부 사진전시회, 비즈목각을 이용한 태극기 만들기, 해외거주 독립유공자 후손들로 구성된 한인예술단의 코리안 디아스포라공연 등이 펼쳐졌습니다.


[호민성 / 경기분당 경영고 2학년]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년을 맞아서 왔는데요. 이로 인해서 더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정말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정다은 / 경기분당 경영고 2학년]

애국지사 분들과 독립운동가 분들에게 정말 감사드립니다.”


(영상취재 : 오재욱, 박정미 기자 / 편집 : 오재욱 기자)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43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1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