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1 16:49:22
  • 수정 2019-09-14 19:11:51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독도 사진전 경기도, 독도를 만나다41일부터 420일까지 경기도의회 1층 로비에서 열린다.


경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경기도의회 독도사랑 국토사랑회가 후원하는 이번 사진전은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경기도민에게 소중한 우리 땅인 독도의 가치를 알리고 나라사랑 의식 및 영토주권 수호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경기도, 독도를 만나다는 독도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과 함께 사진들을 감상하며 독도를 조금 더 가까이 이해할 수 있는 전시로, 독도의 동도와 서도를 형상화한 구조물에 독도의 자연과 식생 그리고 경기문화재단과 경기도의회 독도사랑 국토사랑회의 독도수호 활동사진 등 독도의 다양한 사진들로 꾸며졌다.


이번 전시에 사용된 다수의 사진 작품과 설명은 국토지리원, 울릉군 독도관리사무소,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 독도재단, 독도전문연구센터, 외교부 영토해양과,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의 소장 자료로 총 100점의 사진 작품을 볼 수 있다.


▲ [독도 사진전 개막식 기념사진 /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기획재정전문위원실] 경기문화재단과 경기도의회 독도사랑 국토사랑회가 독도 사진전 「경기도, 독도를 만나다」를 4월 1일부터 4월 20일까지 경기도의회 1층 로비에서 개최한다.



41일 진행한 개막식 행사에는 강헌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 독도사랑 국토사랑회 회장 민경선 의원(, 고양4), 부회장 김은주(, 비례), 최경자(, 의정부1) 의원, 고문 안혜영(, 수원11), 염종현(, 부천1), 사무총장 김용성(, 비례) 의원, 고찬석(, 용인8), 유근식(, 광명4), 유영호(, 용인6), 이진(, 파주4), 임채철(, 성남5) 의원, 김달수(, 고양10), 정윤경(, 군포1), 장태환(, 의왕2)의원, 오후석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 및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개막식에서 독도사랑 국토사랑회 회장인 민경선 의원(, 고양4)독도와 역사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사진전이 개최되도록 주최해주신 문화재단과 후원해주신 의원님들께 감사를 표한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신채호 선생님의 말씀을 새기며 준비한 사진전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강헌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뜻깊은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서 기쁘며, 행사를 후원해주신 경기도의원님들께 감사드린다. 독도는 그동안 민감한 문제로 민간의 영역이었으나, 2015년부터 경기도의회에서 자발적으로 작지만 용기있고 뜻깊은 동참을 해주셨다. 이번 사진전을 통해 더 많은 국민들에게 독도가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문화재단과 경기도의회 독도사랑국토사랑회는 지난 2015년부터 꾸준히 경기도민 독도 탐방 문화제를 개최하여 도민들에게 독도를 알리고 올바른 역사관 정립 및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한 독도 알리기에 힘써왔다.


경기도의회 독도사랑국토사랑회는 그간 주로 시민단체의 몫이었던 독도 영유권 주장에 대해 광역의회 차원에서 의원들이 주도가 되어 독도를 지키는데 앞장서야 한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2016년 출범한 이후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20194월 현재 22명의 경기도의회 의원이 경기도의회 독도사랑국토사랑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42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