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0 18:21:01
  • 수정 2019-09-14 19:17:17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구용환 기자경기도는 오는 45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청에서 경기도청 봄꽃축제 행사를 개최한다.


경기도청사 일대는 청사 내와 인근 팔달산, 수원화성을 화려하게 수놓은 200여 그루의 벚꽃으로 해마다 20만 명 이상의 상춘객이 다녀가는 벚꽃 명소다.


도는 올해 벚꽃축제로 불리던 기존 행사 이름을 봄꽃축제로 바꾸고 축제 곳곳에 평화의 메시지를 담아낸다는 구상이다.


이에 따라 도는 축제 슬로건을 경기, 평화를 봄으로 정하고 평화의 플라워가든 조성 포토존 및 오색 조명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및 창업기업 전시 홍보 존 등 3가지 주제로 나눠 축제를 진행한다.

이밖에 청사 내 푸드트럭 존에서는 관람객에게 한식, 중식, 분식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도청 운동장에서는 지역화폐 홍보, 119안전체험마당 등 주요 도정체험 부스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도는 행사기간 동안 경기도청사 내 주차장을 비롯해 5~7일에는 도청사 및 도청진입도로(병무청사거리~청사우회도로~도청오거리, 고등동오거리, 병무청사거리, 수원도서관 앞 삼거리) 양방향 차량진입을 통제할 계획이다. 차량 이용자는 도청 인근 수원초등학교, 수원시민회관, 매산초등학교, 수원세무서, 경인지방병무청, 수원여자고등학교 임시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구용환 기자 khy5000@jbctv.net]

1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42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