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5 17:25:57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중앙보훈병원이 2019년 캐치프레이즈로 공공의료 혁신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중앙보훈병원은 보다 모범적인 공공의료기관으로 거듭나고자 공단 차원의 요양급여 청구 자율점검과 더불어 공공성, 적정진료, 건강안전망, 미충족서비스 영역별로 10대 역점과제를 정하여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영역별 10대 역점과제는 공공성 간호인재개발센터의 교육 진흥 적정진료 의료인과 환자가 안전한 병원 통합감염관리센터의 정착 환자경험으로 추천받는 의료진 건강안전망 보훈형 건강복지안전망 시범 통합치매전문센터의 취약지역 지원 미충족서비스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질 향상 완화의료와 연명의료의 권역 대표성 응급의료의 보훈 특수성과 지역 대표성 연구-진료-정책 선순환 구조의 보훈의학 등이다.

 

지난해 보건복지부 주관 전국 220개 공공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한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특수대상 중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는 중앙보훈병원은 전국 73개 중진료권 중 서울동남권 지역 현황분석을 통한 취약사업 지원과 보훈형 커뮤니티케어와 서울형 건강돌봄 하나로 네트워크를 연계한 활발한 교류사업도 준비 중이다.

 

한편, 중앙보훈병원 치과병원 건립사업이 2022년 준공을 목표로 현상설계 공모중이다.

 

보훈병원 내 지하 4, 지상 5, 연면적 1543규모의 치과병원 사업비는 456억원이다. 신축 시설은 지난해 12월 개통된 지하철 9호선과 연결통로를 설치해 진출입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진료 규모와 수준은 대학병원급으로 발전하게 될 전망이다.

 

김봉석 중앙보훈병원장 직무대행은 투명한 공공행정과 양질의 공공보건의료 서비스를 실현하고, 치료 잘하는 병원, 누구나 믿고 찾을 수 있는 병원, 이웃에게 추천할 수 있는 병원, 국가유공자에게는 자랑스러운 우리병원이 되고자 하는 다짐 의지를 담았다.”고 캐치프레이즈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41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3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