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18 11:44:55
  • 수정 2019-09-14 19:27:01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박정미 기자오산시는 지난 216일 오산천에서 오산시민의 행복과 빛나는 한 해를 다짐하는 ‘2019년 오산시 정월대보름 큰 잔치를 개최했다.


수도권 최대의 오산시 정월대보름행사는 시 승격 30주년을 기념하고 오산시의 성장과 발전상을 한 눈으로 보고 느끼는 역사홍보관을 조성하여 많은 시민들이 관람하고 오산시민으로써 자부심과 긍지를 느끼게 했다.


또한 지신밟기, 품바 공연, 연만들기, 떡메치기, 소원문 쓰기, 제기차기, 가훈 써주기, 다도체험 등 20여개의 체험마당과 시 승격 30주년 기념컵 만들기 등 특별한 체험 부스도 개설하여 하루 종일 시민들은 공연과 체험으로 진행됐다.


달집 태우기행사는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한 장인수 오산시의회의장, 안민석 국회의원, .시의원, 기관장과 사회단체장, 오산시민 모두가 함께 카운트다운을 하면서 점화하여 색다른 감동을 연출하기도 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어제 오후부터 눈이 내려 추워진 날씨로 걱정을 많이 했지만 오산시 정월대보름 행사를 추억하는 시민여러분과 외지에서 소문을 듣고 오신 방문객으로 많은 분들과 함께 즐기는 행사가 되었다.”라며 그동안 이 행사 준비를 애써주신 관계자분들과 자원봉사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고 전했다.


[박정미 기자 pjm@jbctv.net]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39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