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31 15:28:39
  • 수정 2019-08-30 18:45:58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김성훈 기자세종시 지역인재채용협의체는 가점제도, 채용목표제, 합동채용설명회 등을 통해 지역인재가 양질의 일자리로 진입하는 길을 넓히는데 주력한다고 밝혔다.


세종시 지역인재채용협의체는 시와 이전공공기관 대표, 대학()총장 등 위원 20여 명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지난 1023일 출범했다.


지역인재채용협의체는 지역인재채용 촉진을 위한 구체적인 추진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이전공공기관의 채용인사 담당 부서장 등으로 실무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실무협의회에서는 이전 공공기관장에게 지역인재채용 노력 의무를 부과하고, 가산점 적용 및 채용목표제 등 기관별 특성을 고려한 채용우대제도 도입을 확대하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협의해 왔다.


이에 따라 관내 19개 공공기관 중 10곳에서는 채용 시 지역인재에게 2점에서 최대 5점까지 가점을 주고, 이외 5개 기관에서는 동점자 발생 시 지역인재 우대선발 등 채용우대 규정을 적용하기로 했다.

내년부터는 지역인재 우대를 시행하고 있지 않는 기관들도 관련 규정 개정을 통해 채용우대 규정 도입을 검토 중인 상황으로, 추후 확정 시 합동채용설명회를 통해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또 관내 대학에서도 공공기관 채용 시 지역인재임을 공공기관에 통보해 지역인재가 채용우대를 받은데 어려움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김성훈 기자 mijukim11@naver.com]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36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