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17 11:04:02
  • 수정 2018-12-17 11:06:31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국가보훈처가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존경, 감사의 뜻을 담은 새로운 국가유공자 상징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국가유공자 상징 디자인은 태극기의 태극에 불꽃 도형을 결합해 국가유공자의 존재 가치와 숭고한 희생을 표현했고, 불꽃 도형 윗부분은 태극기의 건괘로 처리해 하늘을 공경하는 우리 민족의 정신과 사상을 함축한 것이다.


▲ [국가유공자 상징 기본형 / 사진제공=국가보훈처]


새로운 국가유공자 상징 도입은 대통령이 올해 현충일 추념사를 통해 국가유공자를 존경하는 마음을 이웃들과 함께 나누기 위한 통일된 국가유공자 명패사업을 정부가 추진하겠다고 밝히면서 본격화 됐다.


보훈처는 3.1운동 및 임시정부 100주년 계기로 독립유공자의 명패를 시작으로 국가유공자 명패, 국가유공자증, 국가유공자 관련 각종 서식류 등 이번에 확정된 국가유공자 상징에 대한 통합 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 [국가유공자 명패 적용 예 / 사진제공=국가보훈처]


▲ [국가유공자 차량 주차 표지 예시 / 사진제공=국가보훈처]


새로운 국가유공자 상징을 디자인한 CDR어소시에이츠 김성천 대표는 국가유공자 상징물이 지금껏 통일되지 않아 사회속의 유공자들을 드러내기가 어려웠다라고 말하며 국가유공자를 존경해야 한다는 구구절절한 설명보다는 통일된 상징 하나가 유공자에 대한 존경과 예우의 구심점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국가유공자 상징체계 사업을 총괄한 국가보훈처 최정식 홍보팀장은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존경, 감사의 뜻을 담은 상징체계 도입은 단순한 디자인의 개발이 아니라 통일된 국가유공자와 보훈의 정체성을 확보하는 사업이라고 말하고 국가유공자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임으로써,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한 국가유공자의 위상과 정체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35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1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