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27 16:24:51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박정미 기자경기도 어르신 건강과 성()문화 축제가 의정부시 장암 아일랜드캐슬에서 열렸습니다.


경기도 노인 성인식 개선사업 거점센터와 신곡노인종합복지관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노년세대의 성에 대한 존중과 관심을 확산시키고 건강한 성문화 조성을 통해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년을 향유할 수 있도록 마련했습니다.


[지주연 / 경기도청 북부청사 사회복지담당관]

지금 고령화 사회가 되고 있고요. 독거노인들이 많아지시면서 어르신들의 성의 문제, 그런 부분들이 많이 필요하게 됐는데요. 의외로 어르신들은 그런 교육을 받으셨던 세대나 상담을 받았던 시대가 아니시기 때문에...” 

 

[배승룡 / 경기도노인성인식개선사업 거점센터장·신곡노인종합복지관장]

이번 기회를 통해서 어르신들이 성문제를 너무 숨기려고 하지 말고 부부간의 관계, 가족간의 관계 또 사회적 관계에서 성이나 사랑의 문제를 드러내시고 그것을 우리 사회도 잘 받아드리는 인식개선의 계기가 될 수 있는 축제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경기도내 어르신 1,00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성관련 퀴즈 맞추기, 뇌파로 움직이는 기차체험, 건강상담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아울러 기념식과 축하공연이 이어졌습니다.


[황성호 어르신(76) / 경기도 광명시]

좋지요. 좋은데, 나이 들어가지고 성문제라고 그러면 젊은 사람들은 이상하게 생각하고 그런데요. 아직도 나이 들어도 노인들이 성생활 하는 사람이 많잖아요. 그러니까 좋다고 생각해요.”


특히, 쉽고 즐겁게 노인 성()문제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성()관련 다양한 체험부스를 마련하고 성상담사, 성교육사 등을 배치시켜 행사장을 찾은 어르신들에게 노인들의 성에 대한 정확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취재 : 오재욱, 박정미 기자 / 촬영·편집 : 오재욱 기자).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32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1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