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8 12:11:01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국가보훈처와 KB국민은행이 ‘2018 장기복무 제대군인 일자리 박람회101911시 일산 킨텍스(KINTEX) 2전시장 6C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대군인 일자리 박람회는 전국의 제대군인지원센터가 추천하는 우수기업 60여 개 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기복무 제대군인과 취업맞춤특기병 등 구직자 5,0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개막식에서는 국가보훈처와 KB국민은행이 일자리 관련 온라인시스템(KB굿잡, V-NET 제대군인지원센터홈페이지)간 연계사업 활성화, 취업박람회 상호협력, 제대군인 대상 취업컨설팅 및 취업교육 등의 상호지원 등을 공조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박람회에는 구인기업과의 현장 면접뿐만 아니라 취업지원을 위한 컨설팅, 취업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채용관에서는 전국 9개 제대군인지원센터의 전문 컨설턴트 90여 명을 활용해 구인 기업 채용조건에 맞는 인재를 사전 상담하여 현장면접과 연계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박람회 종료 후에도 구직 희망자와 참가기업을 연결해 주는 사후 연결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이날 참석한 구직자 300명에게 면접지원금(1만원)을 선착순 지급하며, 참가기업에게는 직원 채용 시 1인당 100만원의 채용지원금(기업당 최대 10명까지 지원)과 대출금리 우대 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취업 컨설팅관에서는 제대군인지원센터 자문위원이 진행하는 전문상담, 장년 취업, 해외취업, 취업맞춤특기병을 위한 취업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취업특강관에서는 2의 인생 전성기, 이렇게 설계하라’, ‘해외취업 멘토 특강’, ‘올바른 은퇴설계 가이드등 다양한 주제와 강연을 진행하여 취준생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취업성공메시지를 작성해보는 캘리그라피’, 나에게 맞는 적성검사 체험, 취업준비에 필요한 이력서용 증명사진 무료촬영을 진행하고, 중장년 구직자 대상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한방침술관 등도 운영한다.

 

또한, 다양한 연령층의 구직자를 위한 창업지원 프로그램도 꾸려진다. 대형프랜차이즈, 푸드트럭 창업 및 귀농귀촌관련 상담뿐만 아니라 직접 창업아이템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특별관도 운영된다. 아울러, 1:1 맞춤형 창업컨설팅과 금융지원 노하우를 접목해 제공되는 KB국민은행의 특화 서비스 ‘KB소호 창업컨설팅도 진행된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32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1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