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03 16:40:44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박정미 기자경기도 의정부시가 22회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중추적 역할을 해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102일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이춘삼 지회장 직무대행 /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경로의 날과 노인의 날을 제정한 것은 세계적인 자랑거리인 우리 민족의 경로효친의 덕목을 실천하기 위한 사회적 약속으로 노인문제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일깨워 경로헌장을 보다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국가차원의 대책을 함께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유종근 어르신 / 모범노인 경기도지사표창 수상]

“33년 군 생활하고 전역해 나와 가지고 효친사상에 대해서 자식들에게 교육을 시키고 또 특히 요즘 젊은 아이들이 노인을 가볍게 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노인들에게 조금 더 물러서고 봉사하는 정신을 가지라는 그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날 유종근 어르신이 경기도지사표창을 받는 등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기여자 33명에 대한 표창이 수여되었고 퓨전민요한마당과 국악연주가 펼쳐져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드리는 시간이 마련됐습니다(취재 : 오재욱, 박정미 기자 / 촬영·편집 : 오재욱 기자).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5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31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1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