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8 12:09:27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박정미 기자】 지난 915일, 1회 의정부시민장학회 후원의 날, 장학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의정부시민장학회 장학사업을 홍보하고 후원자를 모집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는 고등학생 4, 대학생 3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시간과 아울러 일일찻집, 버스킹, 바자회 등 다채로운 나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상훈 이사장 / ()의정부시민장학회]

“40억원의 재산이 출연되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저금리로 인해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줄 수 없는 안타까운 마음이 생겨서 오늘 후원의 밤을 개최하고 이런 상황을 많은 시민들에게 홍보하기 위해서 오늘 자리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전다은 학생 / 경민고등학교 1학년]

살아가면서 제가 혼자 힘으로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도움과 노력으로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많이 느껴요. 그래서 이번 시민장학금을 받게 되어서 정말 기쁘고 감사드리고 나중에는 제가 그 나눔과 베풂을 실천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날 일일찻집은 의양로타리클럽과 천사보금자리에서, 바자회는 의정부 시민공감과 나눔 이야기 회원들이 함께해 수익금은 전액 장학금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신철호 단장 / ()국제NGO천사보금자리 의정부·양주지회]

대학생 3, 고등학생 4명 장학금을 전달한다고 해서 기쁜 마음으로 이 행사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1996년 설립된 ()의정부시민장학회는 의정부시가 출연한 공익법인 장학재단으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21년 동안 고등학생과 대학생 총 1771명에게 26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원해왔습니다(취재 : 오재욱, 박정미 기자 / 촬영·편집 : 오재욱 기자).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5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31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1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