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22 15:02:59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이 노후화된 전시시설을 새롭게 개선하고 822일 재개관했다.


2017년부터 2년에 걸쳐 추진한 전시관 개선 사업은 1층 전시관 중앙홀에 윤봉길의사 동상 설치를 비롯하여 1전시실과 2전시실을 영상과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전시기법을 도입해 새롭게 개선했다.


▲ [1층 전시관 중앙홀 윤봉길의사 동상 모습 / 사진제공=국가보훈처]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이 노후화된 전시시설을 새롭게 개선하고 8월 22일 재개관했다. 1층 전시관 중앙홀에 설치한 윤봉길의사 동상은 공개경쟁을 통해 광화문 세종대왕 동상을 제작했던 김영원 조각가가 제작했다.


윤봉길의사 동상은 공개경쟁을 통해 광화문 세종대왕 동상을 제작했던 김영원 조각가가 제작했으며 윤의사의 업적을 현실감 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가상현실(VR) 및 증강 현실(AR)을 설치했다. 또한, 관련 자료를 쉽게 검색할 수 있는 멀티비전 설치와 체험학습실도 갖춰 전시관의 현대화를 도모했다.


이외에도 윤의사의 탄생과 성장, 가족, 교육과정과 300여 편의 시가 담긴 6권의 시집, 육필편지 등을 진열하고 다양한 영상과 자료검색기 등을 곳곳에 설치해 윤의사의 애국심과 활동을 손쉽게 찾아보고 교육할 수 있도록 작업을 진행했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1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29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1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