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20 10:26:53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건립위원회가 학술회의 및 공청회821일 오전 930분 서울시 중구 태평로1가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건립의 역사적 의미를 찾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학술회의 및 공청회는 독립운동 관련 단체, 근현대사 관련 학회,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31운동과 임시정부, 2부 기념관 건립, 3부 종합토론으로 총 3부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1부는 31운동과 임시정부를 주제로 박경목 서대문형무소역사관장이 진행한다.

 

이준식 독립기념관장은 31독립선언과 만세시위운동이 민족사를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한양대 박찬승 교수는 국민주권과 민주공화제의 역사를 연 대한민국 임시정부에 대해, 충북대 박걸순 교수는 중국의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현황과 의미에 대해 발표한다.

 

2부는 기념관 건립을 주제로 안동대 김희곤 교수가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 무엇을 담을 것인지, 이종찬 건립위원회 위원장이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은 무엇을, 어떻게 기념할 것인지에 대해 발표한다.

 

3부는 김삼웅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건립위원이 좌장을 맡아 학계, 언론계, 교육계, 시민단체, 여성계 등 각계각층에서 참여하여 기념관 건립 방향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은 지난해 국가가 직접 건립하는 것으로 결정된 이후 올해 1월 기념관 건립의 주요사항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건립위원회가 출범해 2021년 개관을 목표로 건립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8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29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1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