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0-13 11:54:01
  • 수정 2019-09-14 17:40:28
기사수정

미소가 사람의 가장 훌륭한 액세서리(accessory)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연구자들의 말을 인용해 미소 짓는 얼굴이 더 매력적이고,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하게 보인다고 밝혔다.


웨일즈 대학(Welsh university)의 심리학 강사이자 얼굴 인식 전문가 알렉스 존스(Alex Jones) 박사는 미소가 실제로 가장 좋은 액세서리라는 과학적 증거를 발견했다고 말했다.


그는 한동안 유행하는 화장크림이나 보톡스 같은 물건은 필요하지 않다고 말한다. 아름답게 보이는 비결은 행복하다는 표정을 자연스럽게 보이게 하는 것이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는 미소 짓고 있을 때 무표정한 얼굴보다 더 건강해 보입니다. 얼굴이 남성인지 여성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또한 나이가 많아질수록 이 효과가 증가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젊은 성인이 미소를 지으면 더 건강해 보이지만 노인은 훨씬 더 건강해 보입니다.


▲ ⓒwww.dailymail.co.uk(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



과학자들이 어린 시절 사진으로 사람들의 수명을 예측했는데, 진짜 미소를 짓고 있는 사람이 무표정하거나 가짜로 웃는 사람보다 오래 살았다.


그리고 미소를 짓고 있는 사진을 페이스북(Facebook)에 올린 대학 신입생들이 졸업할 때나 사회생활에 더 나은 만족감을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 ⓒwww.dailymail.co.uk(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



또한, 건강해 보이는 정치인이 더 매력적인 사람으로 보이며 표를 더 많이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은 아름답게 보이려면 웃는 것이고, 웃을수록 건강해진다.”는 것이다.

2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2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