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13 18:27:24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박정미 기자고양독립운동기념탑준공식이 811일 일산문화공원에서 열렸습니다.


고양독립운동기념탑은 3.1운동의 정신과 평화, 호국의 의미를 계승하고 선조들의 독립운동 역사를 후손들에게 길이 전하기 위해 높이 31미터로 건립했습니다.


[이재준 / 고양시장]

많이 늦었고 많이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렇지만 이제부터 우리는 고양시민과 함께 항일정신을 계승해 나가고자 합니다. 고양독립운동기념탑은 이러한 역사 재정립의 출발점이자 온전한 광복을 되찾기 위한 마중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준공식에는 이재준 고양시장, 광복회원, 각 기관·사회 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경과보고, 축사, 제막식 순으로 진행했습니다.


고양시는 민족대표 33인이었던 이필주 목사, 연해주 의병대장 이범윤 선생 등 74명의 고양 독립운동가를 중심으로 활발한 항일투쟁이 전개된 곳입니다.


[김용단 / 광복회 고양시지회장]

이 탑이 서있는 이곳은 앞으로 자라나는 세대를 위한 독립운동의 산 교육장이 될 것이고 또 고양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민족과 국가를 생각하는 공간이 될 것이며 또한 세대와 세대를 잇는 가교가 될 것입니다.”


[심상정 / 정의당 국회의원]

역사학자 토인비는 역사는 반복된다고 했습니다. 역사를 잊은 민족이 미래가 없는 이유입니다. 오늘 이 자리는 과거를 기념하는 것에서 더 나가서 현재를 살고 있는 우리의 책임을 다짐하는 그런 자리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날 ‘2018 나라사랑 문화제가 함께 개최돼 각종 전시와 체험, 나라사랑 퍼포먼스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쳤습니다(취재 : 오재욱, 박정미 기자 / 촬영편집 : 오재욱 기자).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1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28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1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