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12 20:43:30
  • 수정 2018-08-12 20:44:33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서울시가 8.15광복절 태극기를 달고 평화를 기원하며 광복절의 기쁨을 함께 나눌 비경쟁 자전거 대회 ‘2018 한강 자전거 한바퀴815일 오전 8시 여의도한강공원 멀티플라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가 주관하는 2018 한강 자전거 한바퀴자전거 라이딩을 통해 에너지절약과 안전에 대해 직접 체험하며 한강의 자연경관을 느낄 수 있는 비경쟁 자전거 대회다.


특히 올해는 광복절에 행사가 진행되어 뜻 깊은 날을 기념하고자 신청자 2,018명이 행사 당일 배부되는 태극기와 함께 한강 자전거 길을 함께 행진할 예정이다.


행사는 참가자들이 자전거 내비게이션(모바일앱)을 이용해 안전속도 및 자전거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속도기록경쟁을 하는 고속주행이 아닌 제한속도(20km/h)를 지키며 안전하게 라이딩을 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한다.


운영 코스는 몽땅코스(40km, 4시간 소요, 여의도 반포(잠수교) 이촌 난지(반환점) 이촌 여의도) 가족코스(15km, 2시간 소요, 여의도 반포 달빛광장(반환점)여의도)로 개인의 운동능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자전거 대회는 가장 빨리 도착한 사람이 아닌 에너지를 절약하고 안전속도를 잘 지킨참가자 에게 시상한다.


에너지 챔피언은 자전거 내비게이션을 이용해 참가 신청일로부터 행사 당일까지 통근시간대 자전거 이용 총 이동거리(탄소절감량)로 순위를 매긴다.


안전 챔피언은 행사 당일 모바일 앱을 통해 자전거 도로 주행 및 20km 규정 속도를 준수하여 완주한 참가자들 중 점수가 높은 순위로 시상이 진행된다.


자전거를 운전할 수 있는 일반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전신청은 자전거 내비게이션 오픈라이더모바일앱을 이용하면 된다. 현장접수는 행사 당일 오전 9시까지 접수처(여의도 멀티플라자 옆)에서 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며 티셔츠 태극기 완주증 에너지젤 등 기념품이 포함되어 있다. 자전거와 안전모는 필수 지참이며, 자전거 미지참자는 현장에서 유료로 대여가 가능하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28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