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0-11 13:20:11
  • 수정 2017-10-12 12:01:28
기사수정

▲ 유주봉 상임감사, 보훈공단 감사인을 위한 특강. ⓒ보훈공단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하 보훈공단) 유주봉 상임감사가 감사인의 역할과 최근 감사추세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특강은 929일 강원도 원주시 혁신도시 소재 보훈공단 본사 5층 회의실에서 소속감사인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유주봉 상임감사는 특강에서 과거 정부는 공공기관을 성과와 효율 위주로 평가하고 관리를 하였지만, 문재인 정부는 민주적이고 투명공정한 조직운영을 전제로 하여 공공기관이 본래의 임무와 역할에 충실할 것기관의 경영 목표로 더불어 잘사는 사회에 이바지하는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는 등 역할의 변화를 요구받고 있음을 강조했다.


또한, 문재인 정부의 국가 비전과 보훈정책인 따뜻한 보훈 실천의 선도적 수행을 견인하기 위하여, 보훈공단 감사인의 자세와 역할로 첫째, 공단의 역할과 임무, 업무처리 등에 있어 고정관념에서 탈피한 유연하고 창의적인 사고, 둘째, 사후 적발위주 감사에서 과감하게 탈출하여 조직과 경영을 지원하는 성과감사 및 예방감사 시스템으로 감사운영 전환, 셋째, 감사인의 솔선수범 등을 주문했다.


한편 유 상임감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국무총리실에서 감사 실무를 6년간 담당하고 국가보훈처에서 복지증진국장 등 10년간 주요보직을 수행한 보훈전문가로 감사업무와 보훈업무 분야의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며, 행정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8년간 대학에서 강의를 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교수법을 통해 실지감사에서 활용도 높은 내용과 사례를 가지고 감사인의 역할변화와 최근 감사 추세에 따른 감사운영 전략방향에 대해 강의하여 참석한 감사인들에게 큰 박수를 받았으며, 향후에도 소속 감사인의 역량강화를 위해 강의 등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2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2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3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