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29 17:41:01
기사수정

▲ [사천시 국가보훈처 감사패 수상 / 사진제공=사천시청 공보과] 사천시는 지난 6월 28일 경남서부보훈지청에서 열린 전수식에 참여하여 국가보훈처장 감사패를 수상했다.


중앙보훈방송=김희자 명예기자사천시는 지난 628일 경남서부보훈지청에서 열린 전수식에 참여하여 국가보훈처장 감사패를 수상했다.


사천시는 관내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그리고 각종 국가보훈 사업 추진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쳤다.


그 사업의 일원으로 우선 지난해 6월에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위패를 모시는 봉안각을 준공하여 참배객들의 편의를 더했다.


이 외에 사천시는 기존 참전유공자와 전몰군경유족에게만 주고 있던 수당을 전체 국가보훈대상자와 유족에게 수당 지급을 결정하여 올해부터 보훈명예수당과 사망위로금을 지급하고 있다.


또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사천시에 소재한 치과와 연장 협약식을 맺어 관내 국가유공자들의 치과 무료 진료를 실시하고 있는 등 다양한 보훈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런 다양한 보훈 사업 등을 추진하여 시는 작년 연말에는 경남도에서 추진한 복지(보훈)분야서비스 향상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는 등 보훈사업 추진 모범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사천시 주민생활지원과장(조현숙)이번 국가보훈처장 감사패를 수상하여 기쁘다이번 수상을 계기로 관내 보훈가족들을 위한 보다 다양하고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여 그 분들의 희생에 보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희자 명예기자 khj-pizza@hanmail.net]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25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