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14 15:16:42
기사수정


▲ [119특수구조단 현장기동대 및 소방항공대 합동 수난구조훈련 실시 / 사진제공=대전시청 공보관] 대전소방본부는 여름철 물놀이 사고 예방에 지난 6월 12일 대청댐에서 119특수구조단 현장기동대 및 소방항공대가 합동으로 수난구조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여름철 유원지에서 레저 활동 중인 제트스키 전복 사고와 낚시어선 침몰 인명사고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실시됐다.


중앙보훈방송=김하늘 기자대전소방본부는 지난 612일 대청댐에서 119특수구조단 현장기동대 및 소방항공대가 합동으로 수난구조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여름철 유원지에서 레저 활동 중인 제트스키 전복 사고와 낚시어선 침몰 인명사고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실시됐다.


수난사고시 지상의 119구조구급대와 연계한 소방헬기의 신속한 현장출동과 119특수구조단의 구조 활동을 중점으로 수중인명구조절차와 드롭·호이스트·레스큐 장비활용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진행됐다.


119특수구조단 김동현 단장은 수난 사고는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 많아 사전에 철저하게 대비한 수상훈련을 실시해 언제 어디서나 철저하게 준비된 훈련이 있어야 대응할 수 있다앞으로 지속적인 훈련을 실시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인명구조에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하늘 기자 hn900711@naver.com]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24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