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04 16:49:19
기사수정




▲ [제8회 대한민국 의병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사진제공=제천시청 홍보학습담당관] ‘제8회 대한민국 의병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6월 1일 경북 문경시 운강이강년기념관과 생가터에서 열렸다. 이근규 대한민국의병도시협의회장(제천시장)“만세삼창은 한민족의 운명을 지키신 의병 선열들의 고귀한 뜻을 기리며, 의병후손과 우리 국민의 아름답고 멋진 새날을 축원하고,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을 통해 평화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대한민국의 무궁한 번영을 염원하는


중앙보훈방송=정태진 기자8회 대한민국 의병의 날기념행사가 지난 61일 경북 문경시 운강이강년기념관과 생가터에서 열렸다.


의병의 날은 의병의 역사적 가치를 일깨워 애국정신을 계승하고자 매년 61일자로 국가기념일을 지정했다.


운강이강년기념관은 한말 문경, 제천, 영월 등에서 의병활동을 펼친 의병대장 운강 이강년 선생의 의병활동 역사를 전시하고, 영정을 모신 사당이 있는 곳이다.


행사는 전국 의병관련 단체와 후손, 각 기관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행정안전부장관의 기념사와 유공자 표창, 추모헌시 낭송에 이어 의병의 노래 합창 의병영상물 상영과 주제공연이 펼쳐졌다.


이근규 대한민국의병도시협의회장(제천시장)목숨 바쳐 나라와 민족을 지켜내신 의병정신이야말로 우리 5천년 민족사의 생명이며 빛나는 별이다라며, “만세삼창은 한민족의 운명을 지키신 의병 선열들의 고귀한 뜻을 기리며, 의병후손과 우리 국민의 아름답고 멋진 새날을 축원하고,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을 통해 평화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대한민국의 무궁한 번영을 염원하는 우리 민족 모두의 마음을 담은 힘찬 함성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의병도시협의회는 의병의 도시 제천시가 앞장서서 을미의병 창의 120주년을 맞이한 2015년에 전국 37개 자치단체가 뜻을 모아 창립한 것으로 국가 차원의 의병도시 선양사업을 추진하는 토대를 마련했다.


[정태진 기자 djmirboy@naver.com]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23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