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1-24 11:47:21
  • 수정 2019-03-04 12:19:55
기사수정

경기비정규직지원단체연합회가 ‘2018년 비정규직 노동자권리수첩‘2018년 취업진로가이드북최신판을 발간했다.


경기도의 후원으로 제작한 이 책자들은 사람과 기업이 모이는 수도권 특성상 비정규직 일자리가 집중된 경기지역의 여건을 반영, 도내 비정규직 근로자들의 권리보호 차원에서 발간했다.


2018년 최저임금 7,530원을 반영한 최신판 비정규직 노동자권리수첩은 오렌지색 표지에 주머니에 넣을 수 있는 크기로 휴대하기 편리하다.


비정규직이 많은 5인 미만 사업장 노동자와 아르바이트 청소년, 여성, 단시간노동자, 고령자만이 아니라 일반 정규직 노동자와 사업주와 노무 관리자에게도 꼭 필요한 노동권리 상식을 담고 있다.


권리수첩의 내용에는 근로계약, 임금, 근로시간·휴게시간·휴일·휴가, 근로관계 종료, 비정규직 근로, 주요노동관련 기관 연락처, 근로기준법 등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부록으로 경제적 고민 및 재무·채무조정을 위한 상담 안내 섹션은 물론, 경기비정규직지원단체연합회에서 직접 제작한 비정규직온라인상담앱, 4대보험자동계산기앱, 퇴직금 자동계산기앱, 노동법마스터(게임)앱에 대한 소개와 SNS 상담지원 안내도 정리해 놓았다.


근로권 보호를 위한 또 다른 책자 ‘2018년 취업진로가이드북에서는 취업을 위한 자기이해, 일과 직업세계 이해, 취업 정보 수집하기, 훈련정보 탐색, 구직전략 준비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이 밖에도 특별부록으로 취업사기 예방법재무·채무조정상담섹션도 마련돼 있다.

 

청년, 경력단절여성, 고령자들이 좋은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숙지하고, 주머니에 소지해 언제든지 꺼내볼 수 있도록 수첩 크기로 간편하게 만들었다.


경기비정규직지원단체연합회는 경기도의 비정규직근로자 지원사업을 수행하는 비영리민간단체로, 그 해의 변경된 노동법과 최저임금을 반영해 매년 전국에서 제일 먼저 비정규직 권리수첩을 제작·배포하고 있다.


수첩 배포와 노동상담을 위한 문의는 031-254-1979 경기비정규직지원단체연합회로 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 책 표지 모습. ⓒ경기도청 북부청사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bctv.net/news/view.php?idx=11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